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부업

휴대폰 잠금화면 해제하면 보상 받는 앱, 허니스크린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화면 잠금 해제하고 리워드 받는 앱, 허니스크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잠금화면 해제하면 보상 받는 앱, 허니스크린

허니스크린 소개

오늘은 제목과 같이 잠금화면 해제하면 돈이 들어오는 앱테크 허니스크린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허니스크린 앱은 버즈빌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앱입니다. 버즈빌은 2012년에 설립된 광고 마케팅 회사로 리워드 마케팅 분야에선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년에는 국내에서 검증된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기술을 글로버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고 현재는 일본, 미국, 인도 등 전 세계로 확장 중인 글로벌 기업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위해선 잠금화면을 해제해야 하죠. 이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광고를 보면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간단한 서비스로 인해 출범 초기부터 인기가 많았던 앱이자 이미 앱 출시 후 3년이 됐을 땐 약 500만 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저는 하고 있던 앱테크가 많았기 때문에 허니스크린과 같은 리워드 앱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난주 처음 설치하게 됐고 일주일 동안 사용했던 짧은 후기를 허니스크린 앱테크 방법과 같이 적어보겠습니다.

허니스크린 리워드 받기

허니스크린 검색후 앱을 설치합니다. 자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설치가 가능하지만 잠금화면 설정은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유저분들은 앱에 들어가서 활동해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진행하는데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기입하면 5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천 코드는 웹사이트에 허니스크린 검색하면 제목에 많이 나와있으니 꼭 작성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까지 완료되면 사진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첫 번째 앱테크, 꿀피드입니다. 꿀피드는 홈, 광고 적립, 쇼핑 적립으로 총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꿀피드 홉 탭에는 보상받을 수 있는 캠페인과 각종 기사들이 올라옵니다. 홈 화면에 떠있는 캠페인은 광고 적립과 같은 광고이기 때문에 광고 적립 탭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광고 적립 탭에선 각종 캠페인이 나오는데 보통 간단한 광고 확인만 하는 것은 1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그리고 포인트 조회, 회원가입 등 참여형엔 100부터 1,000까지 높은 포인트로 보상해줍니다. 쇼핑 적립 탭에선 캠페인 속 상품을 구매했을 때 페이백처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보통 리워드 앱과 비슷한 미션들이죠.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면 허니스크린 쇼핑 적립 탭에 나와있는 상품들은 다른 앱보단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적립 가능한 쇼핑 상품을 보면 한정적인데 허니스크린은 가구부터 유아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의 캠페인이 많았습니다. 그다음 두 번째 앱테크는 충전소입니다. 충전소는 꿀피드 광고 적립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팔로우하기, 구독하기, 가입하기 등 미션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리워드 형태입니다. 꿀피드 광고 적립과 같은 캠페인이 많지만 가끔 리워드 금액이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해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건 다른 리워드 앱도 마찬가지인데 회원가입이나 보험료 조회 같은 개인정보가 필요한 미션은 높은 포인트를 걸어놓습니다. 근데 괜히 참여했다가 내 핸드폰 번호가 유출돼서 광고 전화 많이 올 수 있으니 꼼꼼하게 읽고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스토어에서 기프티콘으로 교환 또는 현금화시킬 수 있습니다. 현금화시키는 방법은 스토어로 들어가서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환급이 나옵니다. 환급은 2만 원부터 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급 시 수수료 500포인트가 있습니다. 또한 매일 환급해주는 것이 아니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환급 신청을 하면 다음 주 월요일 저녁 7시 이후 일괄 환급처리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니스크린 후기

일주일 동안 사용한 제 후기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역시 세상에 공짜는 없다. 저는 사실 리워드앱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캠페인 확인하고 고작 1포인트 받는 것도 앱테크 할 때 정말 현타 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리워드 앱 하다 보면 겹치는 캠페인이 정말 많습니다. 동일한 캠페인을 다른 앱에서 참여하면 처음 참여했던 앱에서만 포인트 받을 수 있는 건 다들 아시죠. 근데 허니스크린은 현금화시키기 위해선 500포인트의 수수료도 필요하고 포인트를 애초에 20,000원까지 모으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동일한 캠페인이 있을 땐 차라리 다른 리워드 앱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허니스크린 찾아보니 한 블로거 분이 50,000원까지 모은 후 환급하려고 보니 계정을 정지시켰다고 합니다. 거기다 부정 유저로 접수되어 적립금 사용을 제한한다는 창이 떠서 아무것도 못했다고 합니다. 근데 이분만 그런 것이 아니라 부정 유저로 등록돼서 적립금 사용조차 못한 분들이 꽤 많다고 하니... 그래서 저는 이거 보자마자 손절했지만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