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부업

산책하면서 돈 벌수 있는 앱, 캐다 cada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책과 여행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 캐다 Cada입니다.

산책하면서 돈 벌수 있는 앱, 캐다 cada

캐다 CADA 소개

오늘 소개할 앱테크는 캐다입니다. 도대체 캐다가 무엇일까 생각해봤는데 '돈을 캐다' 밖에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이 캐다 어플은 파프리카랩이라는 글로벌 소셜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에서 만들었습니다. 파프리카랩은 게이머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 회사라고 해요. 회사 대표 또한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한국의 애플이 되겠다는 목표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캐다 어플도 덜 유명하지만 아이폰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더라고요. 보통 안드로이드만 호환되는 어플이 많은데 아이폰에서도 설치가 가능해서 신기했어요. 요금 고액 연봉을 주면서까지 개발자들을 모셔간다고 하잖아요, 저도 앱테크 하다 보면 이렇게 많은 앱이 있다는 게 놀랍기도 하고 많은 스타트업 회사가 있다는 것에 또 놀랍니다. 어쨌든 캐다 앱은 데이터를 거래하는 플랫폼입니다. 캐다 앱의 자세한 정보와 앱에서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캐다 CADA 머니 적립

캐다는 안드로이드와 애플에서 설치가 가능하니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현금으로 환전해야 돼서 휴대폰 인증과 환금 시 인증해야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추천인 코드 적는 칸은 따로 없지만 신규가입 시 300원을 주니 오늘 이 글을 보셨다면 당장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끔 신규가입 시 포인트 주는 이벤트 하는 앱들이 있는데 이런 이벤트는 예고 없이 끝날수 있으니 타이밍을 잘 노려야 돼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캐다의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하단을 보면 오늘의 리빙랩과 오늘의 캐다, 내 캐다, 더보기 탭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오늘의 리빙랩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장기적인 프로젝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식물, 동물, 곤충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프로젝트가 올라옵니다. 현재는 나비, 거북이, 개구리, 길고양이 수집 프로젝트가 있네요. 나비 데이터 수집으로 설명하자면 기후변화에 따른 온난화 현상으로 나비가 감소하고 있어 도시생태계 건강성 증진을 위해 환경부에서 이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비 촬영은 자연에서 서식하는 나비를 가까이에서 명확히 보이도록 촬영해야 하고 꼭 실외에서 찍어야 한다고 합니다. 나비가 아닌 나방과 같은 다른 곤충, 실내 나비, 식별이 불가한 사진 등은 리워드 지급에서 제외되니 알맞은 데이터를 올려야겠죠. 나비 사진은 한 장 20원이며 하루에 한 번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비보다 보기 드문 거북이, 개구리는 한 건당 25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산책과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입니다. 산책과 여행을 즐겨하는 분들이 아니어도 캐다 앱테크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두 번째 탭, 오늘의 캐다입니다. 오늘의 캐다는 약 7일 ~ 10일 동안 진행되는 단기 프로젝트로 투표만 하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올라온 질문은 가상화폐와 관련된 설문으로 1분만 투자해도 참여가 가능하며 의견을 묻는 간단한 질문입니다. 총 6개의 질문이 있고 2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의 마지막 질문은 내 데이터를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동의/비동의 질문입니다. 위치를 포함한 내 데이터 수집에 동의를 눌러야 참여가 완료되고 이렇게 모인 데이터는 캐다에서 투명하고 건강한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개인정보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모인 적립금은 내 캐다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1,000원부터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전 신청에 대한 처리는 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3 ~ 4일 정도 소요가 되어 목요일부터 일요일 이체 신청 시 월요일에 이체 진행되는 시스템입니다. 아직까진 환전 수수료는 없다고 하는데 이것도 굉장히 큰 혜택입니다. 마지막으로 캐다는 누구나 쉽게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필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캐다 운영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홍보, 마케팅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앱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캠페인 리워드, 출석체크가 아닌 프로젝트 참여 앱테크를 소개해봤습니다. 식물, 곤충 위주의 장기 프로젝트가 많다 보니 도심 속 보단 자연과 친한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