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부업

current music_커런트뮤직, 노래 듣고 돈 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urrent music' 이라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urrent music_커런트뮤직, 노래 듣고 돈 벌기

 

current music (커런트 뮤직) 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부업은 바로 앱테크입니다. 바쁜 현대인이 하루 중 제일 많이 시간을 투자하는 곳이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우리가 늘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이 어플 하나만 켜 두고 있으면 돈이 들어옵니다. 그것도 달러로 들어온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까요, 달러로 돈을 주는 효자 어플의 이름은 커런트 뮤직, currrent music입니다. 커런트 뮤직은 제목 그대로 음악채널을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청취하면 그 시간만큼 포인트를 제공하는 해외 어플입니다. 음악 장르 또는 상황 (요가, 러닝 등)에 맞는 음악채널이 있습니다. 해외 어플이라 보통 외국 음악이 많지만 전 세계가 열풍 하는 KPOP 채널도 있습니다. KPOP 채널은 주로 빅뱅, 2NE1, AOA 등 아이돌 노래가 나오는 편이라 남녀노소 흥얼거리며 신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커런트 뮤직은 제일 기본적으로 노래를 들으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지만 그 외에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듯이, 첫 번째 카테고리 'EARN'에 들어가면 Games, Offers, Surveys, Videos 총 네 가지의 항목이 있습니다. Game은 커런트 뮤직 어플에서 소개해주는 게임을 설치하고 정해진 시간 동안 플레이하면 높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Offers와 Surveys는 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건데 확실히 외국 어플이라 그런지 한국 계정에서는 참여가 어렵더라고요. 마지막 Videos는 동영상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얻는 방법인데 저는 주로 게임과 광고를 통해 포인트를 얻었습니다. 특히 게임은 농장 키우기, 퍼즐 맞추기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재밌는 게임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참여했습니다.

 

current music (커런트 뮤직) 장/단점

커런트 뮤직 어플의 장점은 음악만 들으면 돈이 들어온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노래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런 분들을 위한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공기계에 어플 설치하고 이어폰만 꽂아둬도 포인트가 쌓입니다. 대신 볼륨이 1단계라도 안 켜져 있다면 포인트를 얻지 못하기에 꼭 볼륨을 켜주세요!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어플을 사용하는 기계가 작동이 안 되면 노래가 끊기거나 포인트를 안 주기 때문에 한 시간에 한 번은 어플을 들어가 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이 어플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포인트 쌓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사실 음악만 들어서 돈을 준다고 하면 아마 전 세계 사람들이 이 어플을 설치했을 거 같습니다. 보통 노래 한 곡 들으면 0.8~0.9포인트를 주는데 이 어플은 $20 (35,000포인트)를 모아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페이팔로 출금이 가능해서 출금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포인트마다 출금할 수 있는 금액은 다르고 35,000포인트가 제일 높은 점수이지만 이게 효율성이 좋습니다. 커런트 뮤직에서 기본적으로 $1는 7,950포인트입니다. 그러나 35,000포인트에 해당하는 $20중 $1을 포인트로 환산하면 1,750포인트이기 때문에 기본 $1보다는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커런트 뮤직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적어 한 곡만 들어도 높은 포인트를 줬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가 시작했던 2020년 12월부턴 한 곡당 0.8~0.9포인트를 주는 거 같습니다. 포인트가 빨리 쌓인다고 해서 시작했던건데...저는 이미 시작했기에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current music (커런트 뮤직) 후기

저는 2020년 12월 25일에 이 어플을 설치했고 현재 2021년 2월 2일까지 모은 포인트는 총 12,195포인트입니다. 노래를 안 틀었던 날은 없지만 게임과 광고를 매일 본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자는 시간과 공기계를 보지 못했던 시간엔 노래가 꺼졌던 적도 많았습니다. 시간 투자를 많이 했다기 보단 틈틈이 했던 거 같습니다. 35,000포인트가 되려면 아직 반도 안 왔지만 이왕 시작한 거 올해 안에 $20로 교환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저는 워낙 팝송을 좋아하기에 이 어플을 통해 알게 된 좋은 노래들도 많아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가끔 포인트를 보면 화가 나지만 꼭 $20로 교환하고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커런트 뮤직엔 팝송, KPOP 등 노래 채널이 주를 이루지만 영어 라디오처럼 영어뉴스를 들을 수 있는 채널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어플을 영어 공부하실 분,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 노래를 들으며 작업하시는 분, 집안일을 주로 하시는 전업주부, 마지막으로 이 어플에 조금이라도 애정을 쏟아주실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방치형 앱테크이면서도 애정을 줘야 한다는 사실 인지하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